Categories
금융

대부업체 대출 후기 총정리 – 업계 사람만 아는 진실(모르면 손해)

대부업체 대출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대부업체 대출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들을 꼭 알고계셔야 합니다.

읽는데 얼마 안걸리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못갚으면, 미팅 및 이용 후기, 신용등급 하락 여부, 4금융 대출 후기 등 총정리

Table of Contents

1. 대부업체 대출 후기 총정리

대부업체 대출 후기 1 – 정식으로 허가받은 업체를 이용하자

먼저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신다면 꼭 정식으로 허가받은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가끔씩 보면 정식으로 등록하지 않고 운영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들은 절대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이 있고, 온라인 광고를 많이 하는 업체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를 하려면 구글, 다음,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정식으로 등록된 곳이 아니면 광고를 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광고를 신경쓴다는 것 자체가 어느정도 자금력이 있고, 사업에 신경을 쓴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규모가 큰 업체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정식으로 허가된 대부업체 찾는 사이트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2 – 작업대출을 권하는 곳을 이용하지 말자

작업대출이란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사람을 서류나 재직여부 등을 위조해 대출 받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뜻 합니다.

가끔씩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을 작업대출을 통해 대출 받을 수 있게 만들어준다는 곳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작업대출을 불법이고, 잘못했다간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도 높습니다.

그러니 작업대출을 권하는 곳들은 절대로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3 – 여러 상품들을 비교한 후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자

대부업체 대출도 여러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최대한 많은 상품들을 발품팔며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금리를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대출금리가 낮다고 무턱대고 이용하시는 것도 안됩니다.

꼭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여야 하고, 웬만하면 큰 규모의 업체에서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느정도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셔야 합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4 – 정부지원대출 같은 대체 상품이 있는지 대출 전에 꼭 확인하자

대부업체 대출은 개인적으로 이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대출하시기 전에 꼭 대부업체 대출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들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상품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품들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금융 대출 후기 – 별로 추천하고싶지 않다

4금융 대출은 개인적으로 별로 추천하고싶지 않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금리가 높은 것 입니다.

아무래도 4금융에서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일 경우 경제적으로 힘든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고금리대출을 받는 것은 불난 집에 부채질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만큼 상황을 훨씬 더 악화시키는 행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당장은 한숨 돌릴 수 있을진 몰라도 대출이자를 상환해야 하는 날짜가 돌아올 때면 더 큰 파도가 되서 돌아올 것 입니다.

그러니 4금융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대부업체 바로크레디트대부 후기 – 본인인증과 소득 확인만 되면 바로 대출이 가능하다

바로크레디트대부에서 취급하고 있는 바로 300 대출은 본인인증과 소득확인만 되면 바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도 100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나오고, 최대 5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도 2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 원하는 상환방법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자유상환 중 선택하면 됨)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에서 개인의 신용등급과 소득에 따라 차등해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업체 대출 이용 후기

대부업체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연체자, 신용불량자, 무소득자, 소득증빙 어려운 분들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은만큼 대출금리가 높게 책정되서 현금흐름이 좋지 않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금흐름이 좋더라도 대출원금이 크면 이자로 나가는 돈이 커지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출을 꼭 받으셔야 겠다면 대부업체 대출을 받기 전에 정부지원대출부터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여러가지 정책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을 활용하시면 조금 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소액대출 후기

대부업체에서는 소액대출도 빌릴 수 있습니다. 꼭 고액대출이 아니더라도 100만원에서 500만원 사이의 소액대출도 가능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10만원에서 50만원 사이의 소액대출도 가능합니다.

가끔보면 소액대출은 대부업체에서 못 빌리는줄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소액대출도 충분히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대부업체에서 소액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액대출은 대출원금이 작기 때문에 그래도 이자 부담이 덜 합니다.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 후기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신용등급은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근데 1금융권이나 2금융 저축은행 대출도 동일합니다.

1금융이나 2금융에서 대출을 받으면 똑같이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높아져 신용등급이 내려갑니다.

다만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면 이게 더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이 부분만 조금 더 주의하시면 됩니다.

어쨌든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은 하락하니 이 부분을 꼭 염두하시고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정부지원 대환대출 활용하기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현재 금전적으로 어려운 상황이고, 1금융이나 2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운 상황일 겁니다.

그리고 기대출도 과다하게 많으실 겁니다.

이런 경우 금전적으로 굉장히 힘든 상황이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대출을 대환대출해서 이자 부담을 덜어내시는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현재 대부업체 등에서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고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만약 이 고금리 대출을 조금 더 금리가 저렴한 대출로 대환대출 할 수 있다면 매달 상환해야 하는 이자가 줄어들 겁니다.

그러면 경제적으로 어느정도 숨통이 트일 것이고, 추가적으로 대부업체가 아닌 1금융이나 2금융권으로 대환대출한 것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환대출은 이미 과도하게 채무가 많은 분들이 받기엔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신용이나 소득이 낮아 고금리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분들 또는 대부업체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해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을 꼭 알아보시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의 현재 상황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러한 상품에 대해 자세히 제가 정리해논 내용이 있으니 대부업체 대출보다 이 내용을 꼭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후기 – 이왕이면 이런 대부업체를 이용하자

제 포스팅을 잘 보시면 괜찮은 대부업체 선정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논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대부업체 순위에 대한 것도 정리해드렸습니다.

이런 내용만 보시더라도 괜찮은 대부업체를 고르시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걸 알려드려도 직접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고, 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대부업체를 몇개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괜찮은 대부업체 대출

  • 러시앤캐시
  • 리드코프

해당 대부업체들은 규모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소형 업체들보다는 조금은 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곳들도 대출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정말 절실하게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볼 수 있겠지만 웬만하면 안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는 곳 외에도 여러 곳들이 있으니 꼭 제가 정리해드린 대부업체 순위에 대한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해당 업체들이 취급하고 있는 대출상품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산와머니 대출 후기

산와머니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나요?

이에 대한 생생한 후기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산와머니에서 대출 받으면 콩팥 떼간다, 조폭들이 맞이한다 등에 대한 여러 뒷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이용하기 전까지는 잘 모르실 겁니다.

그래서 산와머니 대출 후기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대출을 고민 중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대부업체 대출 신용등급 하락할까?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부업체 대출도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줍니다.

이건 1금융권이나 2금융권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출을 받으면 부채가 늘어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내려갑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대출은 1금융권에서 대출 받는 것보다 더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심사숙고하셔서 대출여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3.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어떻게 될까?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바로 전화온다

대출이자를 연체하면 일반 금융권에서는 몇일의 텀을 두고 연락이 옵니다.

하지만 대부업체는 그런거 없습니다.

당일에 바로 전화가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왜 입금을 안하냐고 따질 겁니다.

이건 업체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대부분 당일에 연락은 올 것 입니다.

그러니 대출을 하시기 전에 이런 부분도 꼭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하고 못갚으면 어떻게 될까요?

상환을 해야 되는 날에 대출이자를 상환하지 못하면 먼저 독촉전화부터 옵니다.

전화가 와서 왜 입금을 안하냐고 독촉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조금 고압적인 자세로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겁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무조건 통화내용을 녹음하시고, 불법추심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신 후 대응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부업체 대출금을 갚을건지 회생이나 파산, 회복 등을 하실건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불법추심 해결방법 등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대부업체 대출 장단점 후기

대부업체 대출 장점 – 대출심사와 승인이 수월하다

대부업체는 다른 금융기관과 다르게 대출이 비교적 쉽습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자, 개인회생자, 기대출이 많은 분들, 연체자 분들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1금융이나 2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 많이 찾곤 합니다.

그만큼 대출 심사와 승인이 수월해 급전이 필요한 분들이 찾는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장점 – 대출금 입금이 빠르다

대부업체 대출은 1금융이나 2금융권과 다르게 대출심사와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습니다.

빠른 경우는 1시간 안에도 대출금이 송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단점 – 신용등급이 하락한다

대부업체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대출상환을 잘하고, 카드 값을 밀리지 않고, 급여 이체 등을 통해 신용등급을 다시 올릴 수는 있으나 시간이 제법 소요되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 단점 – 고금리대출이다

대부업체는 기본적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왜냐하면 저신용자, 무직자, 연체자, 기대출 과다자, 개인회생자와 같은 상환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도 리스크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금리를 높게 설정해서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정말 급전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대부업체 대출은 위험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대출원금이 커질수록 이자를 상환하는데 힘들어지니 정말 신중하게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5. 대부업체 대출 대체 가능한 곳

대부업체보다 정부지원대출을 알아보자

대부업체 대출은 금리가 높아 이자 부담이 큽니다.

그러니 햇살론 같은 정부지원대출도 함께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부지원대출을 잘 활용하시면 저신용자 분들도 금리를 최대한 낮춰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햇살론15 같은 상품은 이자를 연체하지 않고 성실상환할 경우 매년 일정 비율의 금리를 계속해서 낮춰줍니다.

그러니 본인의 신용이 낮다고 무조건 대부업체만 고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p2p대출이 대부업체 대출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대부업체 대출을 대체할만한 상품이 있을까요?

p2p 대출은 개인과 개인이 p2p 플랫폼을 통해 대출거래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금융권보다 대출이 수월한 편 입니다.

그리고 금리도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업체보다 저렴한 상품들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대출기록도 남지 않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대부업체 대출을 고민하는 분들은 알아두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개인회생도 한가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대출이 더이상 안나온다면 최후의 선택으로 개인회생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회생 신청을 하시고 6개월 정도 이자를 연체없이 상환한다면 대출을 저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같은 상품을 이용하시면 개인회생 신청을 하고 6개월 후에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니 이런 것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6. 대부업체 대출 받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지 확인하자

대출 계약을 맺고 이용하다가 기간 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 하는 상품이 있고 안내도 되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대출을 알아보실 때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 하는지, 안내도 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살다보면 계획된 것처럼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청약철회 제도를 알아두자

대출 청약철회는 본인이 신청한 대출 계약을 철회하겠다는 뜻 입니다.

대출 받고 14일 이전에만 원금을 상환한다면 대출기록이 사라집니다.

이렇게되면 신용점수가 다시 원상복구 됩니다.

급전이 필요하거나 단기간 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이 제도를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하자(확인방법)

대부업체에서 대출 받을 분들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사기 당할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미즈사랑 같은 업체들은 정식으로 등록된 곳들입니다.

이런 곳 외에도 여러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은 https://fines.fss.or.kr/ 사이트를 이용해 찾아보시면 됩니다.

7. 괜찮은 대부업체 대출 고르는 노하우

대출중개업체 같은 곳에 돈을 주고 찾아달라고 하자

어떤 업체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거나 찾기도 귀찮다면 차라리 중개업체에 돈을 주고 맡기시기 바랍니다.

수수료가 나가겠지만 이런 곳을 이용하면 불법업체들을 필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포털에 광고를 하는 업체를 찾자

네이버나 다음에서 광고하는 업체들은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업체입니다.

이런 곳들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대부업체 순위 참고하기

대부업체는 규모가 큰 곳을 위주로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위를 참조하는 것도 괜찮은 대부업체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네이버에서 괜찮은 대부업체 찾는 방법

네이버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 대부업체 또는 대부중개업체 등을 검색하시면 여러 업체들이 광고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곳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9. 대부업체 미팅 후기 – 대출 전 필독

대부업체 미팅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

일반적인 신용대출은 미팅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담보대출일경우 서류확인 및 계약서 작성등의 이유로 미팅을 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만약 미팅 중에 혹시라도 금전적인 부분을 요구한다거나 하시면 진행을 멈추셔야 합니다.

또한 요즘은 인터넷상 사기가 많기 때문에 대출을 진행함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가장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고 회원가입 체계가 갖춰져 있는 대출 직거래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지만 수수료 때문에 많이들 꺼려하십니다.

아무튼 출장비나 상담비 요구 불법입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대부업체 대출은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만큼 금리가 높고, 신용에 좋지 않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자 부담도 커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라면 특히나 더 피하셔야 합니다.

10. 결론

오늘은 대부업체 대출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출을 받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내용들이니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