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산와머니 대출 후기 – 대부업체에서 대출 받으면 안되는 이유

산와머니 대출 후기, 산와머니 대출 대체 가능한 곳, 산와머니에서 대출 받기 전 반드시 대부업체 순위를 찾아봐야 하는 이유, 산와머니 대출 받고 못갚으면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대출 받기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산와머니 대출 후기

1. 산와머니 대출 후기

산와머니 대출 후기 – 대부업체 대출 웬만하면 피해야 하는 이유

약 15년~20년 전 쯤에 산와머니에서 대출을 받은 후기에 대한 글이 인터넷에 떠돌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읽어보시면 정말 무섭다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만큼 대부업체 대출이 이렇게 위험하고 무서운 것입니다.

만약 대부업체 대출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산와머니 대출 후기 원본

그때 뭐 개인적인 일이 너무 많아서 어쩔수 없이 결국 산와머니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산와머니를 갈 생각은 아니었는데, 인터넷에서 대출광고를 보고 고르다가 어떻게 한 사무실을 찾아갔습니다.

강남역 근처 사무실이었는데, 갔더니 사무실에 전형적인 일수꾼으로 보이는 놈들 3명 정도에 경리 한명있더군요. 몇가지 묻더니 저를 대뜸 근처 산와머니 사무실로 데려가더군요.

그러면서 담당자 누구를 찾아서  여기서 소개 받고 왔다고 말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얘기하고 상담할려고 기다리는데, 촘촘한 칸막이로 막힌 상담부스가 쫙 있고 사람들이 일대일로 상담중이었습니다. 뒤에 앉아서 차례를 기다리며 그 내용을 듣는데, 참 이거 듣기에도 민망한 질문들이 막 쏟아지는겁니다.

말하는게 다 들리더군요 일부러 그랬는지. 제 앞에 있던 여자분은 20대 초반인데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중이라는데, ‘ 부모가 이혼했네요? 집 분위기가 개판이니 돈이 들어올리가 없죠’ ‘ 어린이 집 교사면 비정규직인데, 월급 몇푼도 안될텐데 돈 갚을 수 있겠어요?’ 진짜 귀를 의심할 정도의 싸가지 없는 질문들이 쏟아지더군요.나중에 듣기로, 그정도의 인간적 모멸감을 견디고서라도 돈을 빌릴 정도의 급박한 사정이 있는 사람들이 상환도 잘 한다 싶어서 일부러 그런다더군요.

뒷줄에 앉아서 몇번이나 그냥 갈까 말까 망설이다가 어느덧 차례가 와서 얼떨결에 앉았는데, 막상 뭐 저한테는 그런 수준의 질문은 거의 안하더군요 ㅋㅋ 근데 뭐 정말 엄청나게 확인하더라고요 이것저것.

그러면서 대출해주는건 꼴랑 100 만원 -_-  제가 그때 하던 일이 폭삭해서 카드깡이고 뭐고 할수 있는 일은 다 하고 나서 아무런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그거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선이자 한달 떼고 받아 나왔습니다.

사무실 나왔더니 그 소개해준 (뭘 소개해준지는 모르겠지만) 그 대출중개업자놈이 기다리면서 십만원 내놓으라고 하더군요 ㅎㅎㅎ

백만원을 빌렸는데,8만원씩 2년을 갚는거였습니다. 이 것들은 연체되면 사람 더 피곤하겠다 싶어서 단 한번도 입금날짜 어기지 않고 21개월인가 넣고,  한번 연체를 한 일주일 했더니 전화와서 ‘우량고객이신데 얼마남지도 않았는데 많이 힘드신가 봐요, 그냥 한달치만 입금하시면 완납하신거로 해드리겠다.

추가 대출도 가능하시다’ 그러길래, 됐네요 그러면서 8만원 입금시키고 끝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웃으면서 기억하는 옛 일이고 지금은 많이 바꼈을지도 모르지만, 제가 대출받을때 그 상담원들(모두 젊은 여자들이었죠)의 독기어린 질문과 그 앞에 주눅이 잔뜩 들어서 몇푼안되는 돈이라도 빌려볼려던 사람들의 표정들을 생각하면 정말 죽더라도 다시는 발도 들여놓지 말아야 하는 곳이란 생각 밖에 안듭니다.

무슨 큰 돈도 아니고 조금만 지나고 나면 사실 안 빌렸어도 그다지 큰 차이도 없었을 소액을 그 막대한 이자를 주면서 빌린건 지금 생각하면 헛웃음만 나네요.

2. 산와머니 대출 대체 가능한 대부업체 대출

혹시 정말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꼭 다른 대부업체들을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예를들면 리드코프, 러시앤캐시 등과 같은 다양한 대부업체 대출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업체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를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들도 있고, 현재 대부업체에서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들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활용하신다면 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산와머니 대출 받기전 대부업체 순위를 먼저 참고해야 하는 이유

대부업체 대출을 선택하실 땐 꼭 정식으로 등록되있는 곳인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규모가 큰 대부업체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대부업체 순위를 먼저 알아보시고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그나마 나은 업체들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업체 순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산와머니 대출 받고 못갚으면 어떻게 될까?

대부업체 대출 못갚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리고 대출을 못갚았을 때 불법추심이 들어올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는 방법, 대부업체 대출 관련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해 알고 싶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이러한 내용에 대해 궁금해하셔서 이를 모두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만약 산와머니 대출을 받고 못갚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대부업체 대출을 받기 전에 여러가지 궁금한 사항들이 많은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내용들을 정리했으니 도움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