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및 발급비용(1분이면 가능)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방법, 발급비용, 발급기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정확히 뭔지 그리고 발급을 어떻게 받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도움될만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발급 받을 때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도 알아두시면 일처리하는데 도움되실 겁니다.

또한 대출계획을 세울 때 보험증권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발급 받는데 얼마나 걸리는지도 알아야 대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됩니다. 그러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란 각종 거래의 신용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보험에서 취급하는 보증제도로, 채무자인 보험계약자가 채권자인 피보험자에게 계약성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법령에 의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손해를 입힌 경우에 보험자(SGI서울보증)가 그 손해를 약정한 계약에 따라 보상하는 특수한 형태의 보험상품입니다.

보증보험은 보증적 기능을 보험의 방식으로 인수하여 채무자에게 신용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나 개인의 경제 활동에 필요한 인적ㆍ물적담보(각종 보증금, 연대보증인 및 부동산 담보 등)를 대신할 수 있는 편리한 경제제도입니다.

서울보증보험, 일반 손해보험 비교

서울보증보험과 일반 손해보험을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보증보험일반 손해보험
보험의 목적채무자의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손해를 보상특정한 유체물에 대한 불확정적인 사고로 인한 손해를 보상
보험사고의 성격보험사고의 인위성(채무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손해담보)보험사고의 우연성(고의, 과실로 인한 손해는 면책)
보험계약의 중도해지중도해지가 불가능함이 원칙보험사고 발생 전에는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언제든지 전부 또는 일부 해지가능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무엇인지 쉽게 요약해보자

소득이 없는 분들, 직장이 없는 무직자 분들이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같은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때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금융사에서 요구합니다.

즉,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줌으로써 저소득자, 저신용자, 무직자 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대출 받기 어려운 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홈페이지 접속하기

포털사이트에 서울보증보험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기

우측 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고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 가입하기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 중 상품이라고 적혀있는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다이렉트 보험가입이라는 서브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 다이렉트 보험가입 메뉴 클릭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3.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비용 보기

보험료는 보증보험이 담보하는 위험의 유형, 담보하는 손실의 범위, 보험가입금액 및 보험기간, 보험금 지급 기준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즉, 사람마다 다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큰 비용은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4.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기간 – 발급 받으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영업일 기준 7일~10일 사이이면 신청부터 발급까지 완료 가능합니다.

그러니 보험증권이 필요한 분들은 조금 여유있게 미리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5.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신청절차

회원가입

보험청약을 위해서는 고객등록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험청약 신청

보험계약자는 청약서 및 지점이 요청하는 기타 서류를 제출합니다.

보험청약 심사 진행

심사담당자는 제출된 청약서와 계약서를 검토합니다. 보험계약자가 선택한 상품이 잘못된 경우나, 보험가입금액 및 가입기간등이 잘못된 경우에는 청약서 수정이 필요합니다.심사담당자는 보험계약자의 계약이행능력에 대하여 심사합니다.

보험료 납입을 위한 청구서 발급

보험청약에 대한 심사절차가 끝나면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료 납입을 위한 청구서를 발급합니다.

보험료 납입하기

보험계약자는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보험료를 납부합니다. 단,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합니다.

보험계약 체결하기

계약자는 서울보증보험과 보험계약을 체결합니다.

증권 및 세금계산서 발급

서울보증보험은 보험증권과 세금계산서를 발급합니다.

6.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거절사유 및 대처방법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거절되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거절됐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결론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방법, 거절사유, 발급비용, 신청절차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보험증권이 필요한 분들이 반드시 알고있어야 하는 내용들로 구성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