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받으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모르면 손해)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받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불량자(신불자)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출이 필요한 신불자, 저신용자, 연체자, 무직자 같은 분들은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가능할까?

신용불량자이면서 무직자인 경우 대출이 가능할까요?

일단 신용불량자일 경우 대출 받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1금융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신용불량자 분들이 대부업체 대출 쪽으로 방향을 틀어 알아보시는 겁니다.

현실적으로는 1금융에서 대출 받기가 어렵고, 2금융에서도 쉽지만은 않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2.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받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대출이 필요한 신용불량자이면서 무직자라면 내 소득이 얼마인지 체크해보자

대출이 필요한 신불자이면서 무직자 분들은 본인의 수입이 얼마인지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한달에 나에게 들어오는 돈이 얼마인지 반드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신용불량자가 이용하는 대출은 현실적으로 고금리대출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금리대출을 받았을 때 “내가 이자를 감당할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만약 소득이 아예 없는 분들이라면 애초에 대출도 쉽지 않을 것이고, 대출이 된다고 해도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이자를 감당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고정비용과 기대출이 있다면 매달 나가는 이자가 얼마인지 디테일하게 정리해보자

수입이 있는 신불자 분들이라도 매달 나가는 고정비용이 수입보다 많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매달 발생하는 지출(생활비 등)이 얼마인지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용불량자 분들은 대부분 채무가 있을 겁니다. 기대출에서 발생하는 이자도 얼마인지 반드시 정리하셔야 합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생활비, 통신비, 교통비, 대출이자 등 모든 지출을 디테일하게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했을 때 내가 한달에 쓸 수 있는 여윳돈이 얼마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여윳돈이 100만원이라면 적어도 50%정도는 비상금으로 빼두셔야 합니다.

즉, 100만원의 여윳돈이 있다면 50만원 정도는 급전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모아두시고, 나머지 50만원 가지고 새로 대출 받는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대출한도가 얼마인지 생각해보자

내가 필요한 돈이 얼마인지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왜냐면 너무 터무니없는 금액이 필요한 경우는 현실적으로 대출도 불가능하고, 받더라도 이자 상환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00만원 소액대출 같이 적은 금액이 필요한 경우엔 대출보다는 주변에서 빌리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서 빌릴 곳이 없다면 물건을 담보로 맡기고 빌릴 수 있는 IT전당포 같은 곳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다만 금리가 높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애플론 연체자대출

애플론 연체자대출은 통신연체자, 서울보증보험 연체자와 같은 저신용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에서 1천만원까지 나옵니다.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차등해서 적용됩니다.

신용불량자일 경우엔 대출금리가 높게 책정될 것입니다.

대출기간은 1개월에서 60개월까지 이용하실 수 있고,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취급수수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용불량자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하다면 해당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대출금리가 높은 고금리대출이기 때문에 이자를 상환하시기 쉽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대출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신용불량자일 경우엔 대출을 안받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러시앤캐시 모바일대출

러시앤캐시 모바일대출은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가 나오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되고,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는 따로 없는 상품이고 대출시 대출계약서와 소득증빙서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대출서류가 많지 않아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어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에서 5년 사이로 이용하실 수 있고, 자유롭게 상환하시거나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을 신청하시려는 신용불량자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가 많이 나오는 상품인만큼 이자부담도 큰 상품이니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무턱대로 급전이 필요하다고 “어떻게 되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용하시다간 정말 큰일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제적으로 힘들고 신용이 안좋은 분들은 대부업체 대출을 멀리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리드코프 신용대출

리드코프 신용대출은 나이가 만 20세 이상 만 60세 이하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만 맞으면 무직자, 아르바이트생, 일용직 근로자, 주부, 직장인, 개인사업자 같은 분들이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에서 3천만원까지 나오고 대출금리는 연 20% 이내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고 이자를 연체하실 경우 약정이자율에 3%가 더해져 연체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 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대출 상환방법은 자유상환 방식이나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해당 상품은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은 한도가 많이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가성비 좋은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찾기

가성비 좋은 신불자 대출 상품을 찾고자 하신다면 참고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신용불량자가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상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대부업체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높습니다. 이런걸 가성비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시간을 내서 준비를 한다면 가성비 좋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중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이용하시려면 한국자산관리공사, 국민행복기금, 한마음금융, 희망모아,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유한회사, 사단법인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신 분 또는 3년 이내에 대출금을 모두 완제하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신용회복지원을 먼저 받으신 후 6개월 이상 이자를 성실히 상환했을 때 이용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그러니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죠.

해당 상품을 이용하시면 최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연 3%~4% 사이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고,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대출용도는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피해예방자금, 자영업자지원자금, 기타생활안정자금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취약계층(만 7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1~3급))인 경우엔 결정금리에서 30%의 금리를 인하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무직자 대출 가능한 곳

그러니 시간이 조금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상품을 알아보시는게 대부업체 대출을 받는 것보다 더 좋을 것 입니다.

5. 결론

오늘은 신용불량자이면서 무직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알아두시면 도움될만한 내용들이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