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IT기술

우리나라 지도 일러스트, 도안, 크게보기 – 가장 쉽게 찾고, 다운로드 받는 법

우리나라 지도를 어떻게 찾아보는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가장 쉽게 찾는 방법들로 정리했으니 일러스트, 도안 등을 찾는 분들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 우리나라 지도 일러스트 다운로드 받는 곳

우리나라 지도의 일러스트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어디서 지도 일러스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저작권과 관계없는 이미지 파일을 찾는 방법이니 제가 설명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다음부터 이미지 파일을 찾는데 도움되실 겁니다.

구글 이미지를 통해 일러스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자

먼저 구글 포털사이트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우리나라 지도라고 입력을 해주시고 이미지 탭을 눌러주세요.

PC버전 기준으로 더보기 옆쪽으로 도구라고 써져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사용권을 누르신 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작권에 자유로운 이미지 파일들이 나옵니다.

일러스트 파일만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jpg, png 등의 파일말고 일러스트 파일만 찾아보시려면 검색창에 우리나라 지도 일러스트라고 검색하신 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로 사용권을 변경해주시기면 됩니다.

2. 우리나라 지도 도안 보는 곳

우리나라 지도 도안도 구글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업적으로 사용할게 아니고, 개인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인터넷 상에 있는 이미지를 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꼭 저작권이 무료인 이미지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구글을 통해 도안 찾는 방법

  • 우리나라 지도 도안 검색
  • 이미지 탭 선택
  • 도구 – 사용권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선택
  • 필터링되서 나온 이미지 사용

3.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우리나라 지도를 크게보려면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손쉬운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네이버지도를 통해 크게보기

포털사이트에서 네이버지도라고 검색을 해주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다면 여러분들이 위치한 곳을 지도에서 표시해줄 겁니다.

만약 PC로 검색하신 분들은 마우스 휠을 돌려 지도를 축소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지도의 전체적인 모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만약 특정 위치를 확대해 크게보시려면 마우스 휠을 돌려 해당 위치를 확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성사진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 일반과 위성이라고 써져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반값으로 되있는데 위성사진을 보시려면 이걸 위성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4. 마무리

오늘은 대한민국 지도의 일러스트 파일과 도안을 어떻게 찾아보는지 그리고 크게보는지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방법들을 알아두시면 이미지를 찾는데 조금은 수월하실 겁니다.

단,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로 검색을해서 나온 이미지들도 가끔은 저작권이 무료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하실 때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