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이자 내는 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이자 내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 할 경우 조기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해드릴테니 이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을 읽기 전에 반드시 봐야할 것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이자 내는 법)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이자 내는 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이자를 상환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만기일시상환이란 약정기간동안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없이 이자만 부담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자만 납부하시다가 만기 때 원금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만약 비상금대출을 연장하실 계획이라면 만기일 45일 전부터 연장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 돈을 빼서 쓰고, 돈이 생겼을 때 다시 상환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모두 상환한다고 해서 대출 약정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약정기간인 1년 동안은 한도 내에서 수시로 빼서 쓰고,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금을 상환하실 때는 비상금대출과 연결된 입출금통장에서 입금하시면 됩니다.

이자 계산은 언제부터 되는걸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는 계좌에서 돈을 사용한 날부터 계산됩니다.

예를들어 300만원 한도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았고, 거기서 100만원을 사용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때 금리는 연 7%라고 가정하면 1년 이자는 7만원입니다. 그러면 한달 이자는 약 5833원 정도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이자 납입 방법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기존 계좌번호에 돈을 입금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마이너스 표시가 사라집니다. 예를들어 비상금대출을 받고 1월 5일에 사용했다면 2월 5일에 이자를 납입하시면 됩니다.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하면 조기상환수수료 내야 할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때나 상환하셔도 따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과 단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점, 장점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출을 이용하시기 전에 해당 상품의 장단점을 반드시 알고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리스크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게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학생 분들 중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부터 정리해드리는 후기들을 꼭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손해보지마시고 신청 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모님 연락 여부 및 해결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모님 연락 여부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부모님에게 연락이 가거나 우편으로 뭔가 날라올 것 같아 불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안쓰면 이자 안내도 될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안쓰면 이자 안내도 되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비상금대출을 받고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를 내야 되는지 안내야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이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한 결론 위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