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점, 장점 총정리 – 절대 모르고 신청하지 마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점, 장점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출을 이용하시기 전에 해당 상품의 장단점을 반드시 알고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리스크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게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을 읽기 전에 반드시 봐야할 것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점, 장점 총정리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점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한도가 낮다

카뱅 비상금대출은 한도가 최대 300만원까지 나오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액대출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액대출을 받고 한도가 부족해 다른 대출을 더 받게되면 신용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액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다른 상품을 알아보시는게 더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다

소액대출도 대출이기 때문에 부채비율이 높아져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을 받고 연체없이 상환을 잘 한다면 오히려 신용이 더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을 받으면 부채비율이 높아져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건 다른 대출도 모두 같기 때문에 단점이라고만 보기엔 어렵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추가대출이 힘들다

카카오 비상금대출도 대출이기 때문에 해당 상품을 받아버리면 다른 은행에서 추가 대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만으로 자금 마련이 다된다면 상관없지만 추가대출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라면 다른 금융권 상품들과 비교해보신 후 현재 본인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개인신용을 담보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건수나 대출금액이 모두 잡힙니다. 그러니 고액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신청 전에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해지가 됐을 때 10일 동안 재신청이 불가하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기간이 1년인 상품입니다. 그리고 연장을 할 경우 심사를 거쳐 1년 단위로 재연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대출을 이용하시다가 깜빡하셔서 연장을 못하셔서 대출이 해지됐다면 10일 동안 재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니 연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지 되기 전에 미리 연장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 불편을 겪으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고 쓰지 않고 해지할 경우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당장 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일단 만들어놓고 나중에 써야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신청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단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다가 해지가 되면 신용등급이나 한도 축소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안하면 이자가 안나간다고 생각하시고 그냥 만들어두는 행위는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2.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총정리

  •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 비대면 대출이 가능하다
  • 복잡한 대출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 소액이 필요할 때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 365일 24시간 대출이 가능해 편리하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갚는법(이자 내는 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중도상환 할 경우 조기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해드릴테니 이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하는법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키고 MY메뉴 > 대출 계좌 선택 > 중도상환하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언제든지 대출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습니다.

상환금액과 출금계좌를 입력하시고 상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대출금 중도상환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상환 완료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5.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후기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학생 분들 중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부터 정리해드리는 후기들을 꼭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손해보지마시고 신청 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