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해외 여행자보험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 궁금한 점 다 여기에 있음

해외 여행자보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에 대해 알아보시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셨다면 제가 지금 정리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면 대부분의 궁금증들이 해소되실 겁니다. 그만큼 자세히 정리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을 읽기 전에 반드시 봐야할 것

해외 여행자보험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1. 국내 및 해외 여행자보험 꼭 가입해야 할까?

여행자보험은 여행을 하는 동안에만 가입을 하는 보험상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하고 보험을 통해 여러가지 손해에 대한 보상을 미리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국내여행도 가입하시는게 좋지만 꼭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은 가입을 하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2. 여행자보험 가입 기간 및 대상

가입기간

여행자보험은 일반 여행자보험과 장기 여행자보험(글로벌 케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여행자보험 같은 경우는 90일(3개월) 이내로 가입이 가능하고, 장기 여행자 보험(글로벌케어)은 90일 이상 2년 이하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짧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일반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장기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글로벌 케어라는 다른 보험상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가입대상

보통의 경우 나이가 15세 이상 또는 19세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70세 이하 또는 80세 이하까지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보험사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가 그렇다고 보시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씀드린 나이에 맞지 않는 분들도 보험 가입이 가능하지만 보험료나 보장조건 등이 달라질 수 있어 가입하시려는 보험사에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일반적으로 15세 이상 80세 이하로 가입이 가능하고, 해당 나이가 아니더라도 가입이 가능할 수 있지만 보험료나 보장조건들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하려는 곳에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3. 여행자보험 보장 범위

  • 의료비
  • 물건을 분실 및 도난 당했을 때
  • 타인에게 손해를 입혔을 때

여행자보험 가입 조건에 따라 조금씩 보장 범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설명드리자면 의료비나 핸드폰이나 노트북 같이 개인 물품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보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입혔을 때도 보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건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가입조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계약을 하실 때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여행자보험 가입 시기 – 여행 며칠전 또는 언제 가입해야 될까?

여행자보험은 여행가기 30일 이전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정확히 설명드리자면 여행 가는 당일을 기준으로 해서 30일 이전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여행을 가는 당일 공항에 가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입을 하시면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가격이 비쌀 수 있습니다.

5. 가족여행을 갈 때 여행자보험 각자 가입해야 될까? 아니면 단체 가입해야할까?

가족과 여행을 갈 때 여행자보험을 각자 가입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단체로 한번에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이건 단체로 가입할 경우가 비용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단체로 가입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가입자 본인과 다른 인원들이 모두 같은 보장조건으로 계약이 되는건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가끔 계약자 외에 일부 사람들은 보장조건이 조금 빠지면서 보험료가 싸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 부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아시아, 유럽, 미국 등과 같이 국가에 따라 해외 여행자보험 가격이 다르게 책정될까?

아시아, 유럽, 미국 등과 같이 여행을 가는 국가에 따라 해외 여행자보험 가격이 다르게 책정될까요?

보통의 경우는 국가와 관계없이 여행자보험료가 동일합니다.

하지만 여행 금지 국가나 위험 국가로 분류된 곳이라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여행자보험 가입하면 무적일까? 다치면 모두 보험 적용 되는걸까?

여행자보험에 가입한다고 무적은 아닙니다.

우리가 여행을 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일반적인 상황은 대부분 보험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위험한 액티비티 활동을 하다가 다친다면 보험적용이 안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위험한 액티비티 활동이란 스쿠버 다이빙, 스카이 다이빙 등과 같이 하다가 다칠 수 있는 위험이 큰 것들을 의미합니다.

8. 여행자보험 보상 어떻게 받아야 할까?

여행자보험 보상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챙겨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다가 사고가 났다면 반드시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챙겨와야 합니다.

예를들어 아파서 병원에 갔다면 영수증과 진단서 등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분실한 경우 또는 도난 당한 경우는 경찰서에서 신고서류 작성 및 도난 증명 서류 등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물건을 공항 같은데에서 분실하셨다면 공항 안내소 같은데서 분실 및 도난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만약 이런 서류들이 없다면 보상 받기가 어렵습니다.

9.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에서 직접 여행자보험 보험료 계산하는 방법

여행자보험을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직접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가입했을 때 가격도 저렴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삼성화재, 현대해상에서 보험료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여행자보험을 선택하신 후 가입조건 등을 입력하시면 보험료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