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해외 여행자보험 필요성 – 왜 반드시 가입하라고 하는걸까?

해외 여행자보험 필요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 왜 반드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라고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가입을 안하고 가면 후회하는지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여행자보험이 정말로 필요한지 의구심이 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을 읽기 전에 반드시 봐야할 것

여행자보험 필요성

1. 해외 여행자보험 필요성 총정리

해외여행 갈 때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보통 처음 이 말을 들으면 “보험까지 꼭 가입을 해야 될까?”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이건 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단돈 1~2만원으로 여러가지 리스크들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가입을 하면 좋다는 의미에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자보험을 권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처음 가는 분들일 경우 다른 나라의 치안이 한국과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우리나라 치안이 정말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처음 가보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신 분들도 자기만의 리스크 헷지 노하우들이 있겠지만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마 그 분들은 여행자보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부분 알아서 가입하실 겁니다.

왜냐하면 내가 조심해도 내가 놀러가는 나라의 치안이 안좋다면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휴대품 파손이나 도난 같은 것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또 여행을 하다가 아플 수도 있는데 해외는 한국과 다르게 의료비용이 비쌉니다. 최소 수만원에서 수십만원까지 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여행자보험에 가입을 했다면 안심하고 병원에 가실 수 있습니다.

체코 같은 나라는 유럽연합 회원국이 아닌 나라 사람들은 여행자보험 가입 서류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입국 금지가 걸립니다.

왜냐하면 체코는 치안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