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신용카드 연체자 대출 하기 전 꼭 알아야 하는 3가지

신용카드 연체자 대출 하시기 전에 꼭 알아야 할 3가지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아래 내용들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으니 대출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카드 연체자 대출은 단기연체자와 장기연체자에 따라 가능할수도 혹은 불가능할 수도 있다.

연체기간이 단기장기냐에 따라 신용카드 대출 난이도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단기 연체자일 경우엔 본인의 소득과 신용점수(등급)를 따져보고 괜찮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 연체자인 경우엔 대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대출 계획이 있는 분들께서는 절대로 대출금 연체를 하시면 안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그렇다면 단기 연체자일 경우엔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할까요?

보통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는 해주는 곳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정말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업체라는 단어만 들어도 안좋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말 이용해도 괜찮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신용카드 연체자 대출을 할 때 대부업체를 이용해도 될까?(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자신이 연체자가 아니라면 대부업체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업체는 대출금리가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쩔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최대한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대부업체를 이용하자

먼저 무조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정식으로 허가를 얻은 대부업체는 법정 최고이자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만약 미등록 업체를 이용한다면 대출이자를 감당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이런 곳은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찾는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상품들의 대출금리를 비교해보고 이용하자

두번째 대부업체도 여러 곳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품들의 금리를 잘 비교해보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금리 대출이지만, 그 중에서도 저렴한게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 찾는 방법(연체자 대출 하기 전 꼭 알아두세요)

연체자인 분들이 대출을 하실 때 대부업체를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대부업체는 무조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럼 개인이 어떻게 이런 업체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인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접속(http://fine.fss.or.kr)
  • 금융회사 – 등록대부업체 통합관리 메뉴 선택
  • 등록 대부업체 조회
신용카드 연체자 대출을 찾는 분들이 대부업체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정식으로 허가 받은 대부업체 찾는 법)

위의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될만한 글

4. 마무리

카드 연체자인 분들께서 대출을 받기 전 알아야할 3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하실 때 위의 3가지만 알고 있으면 그래도 어느정도의 리스크는 방지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