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금융

은행 대출한도 조회 하기 전 절대 모르면 안되는 3가지

은행 대출한도 조회를 하기 전 절대 몰라선 안되는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조만간 하실 분들 혹은 앞으로 대출을 한번이라도 받으실 분들은 꼭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은행 대출한도 조회 하기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1. 은행 대출한도 조회 너무 많이 하지마세요.

대출 한도조회를 단기간에 너무 많이하게 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직장인이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에서 신용대출 가능 금액과 금리를 찾아봤다고 합니다.

예전처럼 대출한도 조회를 하는게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고자 여러 은행에서 대출한도를 조회해 본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 곳에서 발품을 판 후 모바일로 대출신청을 했더니 거절을 당했다고 합니다.

은행 대출을 왜 거절 당했을까?

그는 대출이 왜 거절됐는지 이유를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연체 이력도 없고, 신용점수도 높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너무 짧은시간에 은행 대출한도 조회를 많이 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으려면 직접 영업점에 내방을 해야 했고, 시간이 없어 모바일 비대면 대출을 받으려고 했던 그의 계획은 산산조각이 나버렸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될만한 글

2. 만약 은행 대출한도를 이미 많이 조회했다면?

이미 대출한도를 많이 조회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출한도를 많이 조회했어도 신용도 및 다른 문제가 없다면 직접 내방을 한 후 문제없이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일 경우 무분별하게 대출조회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대출을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물건도 발품을 많이 팔수록 싸게 살 수 있는건데 그렇게 하지 못하니까요.

은행들은 도대체 왜이런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은행은 왜 대출한도를 여러번 조회하는걸 싫어할까?

대출한도 조회를 여러번 할 경우 신용등급이 낮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기의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이러한 제한을 두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한 통계에 의하면 짧은 시간안에 여러 곳에서 대출조회를 한 사람의 경우 동시에 대출을 여러 곳에서 받을 가능성이 높고, 대출금을 연체할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더 보수적으로 대출심사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래도 큰 돈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은행들만의 안전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용자들은 불편하지만 은행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4. 신용대출 한도조회 방법 – 내 대출한도 확인 쉽게하는 방법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전 내 대출한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고싶으신 분들은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겁니다.

간편하게 모바일대출 한도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뱅크 모바일대출 한도 조회

신용대출

k뱅크 모바일대출 상품 중 신용대출이라는 상품을 이용하실 분들은 대출한도를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k뱅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품가입 – 대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대출 메뉴를 선택하시면 전세대출,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사잇돌 대출 등의 상품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신용대출을 선택해주세요.

k뱅크 신용대출 한도 조회 방법

선택을 하셨다면 한도 확인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간편하게 대출한도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대출한도 조회

씨티은행에서도 간편 대출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씨티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대출 – 대출상담/신청 – 간편 한도조회 서비스 메뉴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동의 및 휴대폰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간편하게 대출한도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오늘은 대출을 받기 전 꼭 알아야 할 3가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살면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1번은 있을 겁니다. 그럴 때 이 내용을 알고있다면 훨씬 도움이 되실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