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정보

중위소득의 모든 것(혜택, 확인방법 등)

중위소득의 모든것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중위소득일 경우 받을 수 있는 꿀 같은 혜택들, 확인방법, 기준표, 계산방법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모르면 손해이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중위소득 관련 최신 뉴스

반드시 받아야 하는 환급금(모르면 손해)

제주시, 위기가구 지원 확대…중위소득 100%까지 대상

제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저소득층 위기가정 지원 대상과 의료비 지원이 확대된다고 7일 밝혔다.

저소득층 위기가정 지원 사업은 기초생활보장제도와 긴급지원제도 등 공적급여의 법적 기준을 초과하지만 일시적인 위기상황이 놓인 가정에 대해 생계비와 의료비를 신속히 지원하는 제주형 자체 지원 사업이다.

서울서 중위소득 구매가능 아파트 100채중 3채 불과

지난해 집값이 하락세로 전환했지만, 여전히 서울에서 중위소득 가구가 구매할 수 있는 아파트는 100채 중 3채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택금융공사 자료를 보면 지난해 서울의 주택구입물량지수는 3으로 집계됐습니다.

1인가구 주거비 지원, 중위소득이 기준? 나는 몇 퍼센트일까

정부나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내놓는 지원책의 지원대상을 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바로 ‘중위소득’이다. 

서울 은평구는 최근 1인가구 간병비 지원사업 추진을 발표하면서 지원대상을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1인가구로 정했다. 경기 수원시는 미혼 1인가구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50만원의 월세 지원사업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중위소득 120% 이하를 지원대상으로 한정했다. 

월 20만원 ‘청년월세’ 신청하세요! 지원대상·소득기준은?

서울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2만 5,000명에게 ‘청년월세’를 지원합니다. 만 19~39세,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이 대상으로 월 20만원, 최대 10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5월 3일부터 16일까지, 인원이 초과될 경우 추첨을 통해 선정됩니다. 만 19~39세 형제·자매 또는 동거인이 있는 경우도 가능하니 지원대상에 해당된다면 꼭 신청하세요!